메뉴 바로가기 콘텐츠로 바로 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하나금융공익재단

2007 하나가족 사랑의 김장나누기
2007년 12월 4일 화요일

“사랑의 김장을 나눠요”

하나사랑봉사단은 지난 12월 1일 토요일, 을지로 본점 21층 식당에서 100여명의 하나 가족들과 함께 “2007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는 작년에 이어 네번째 진행되는 것이며, 우리주위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하나가족의 따뜻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하고자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은행 및 지주사 임원 부인들도 대거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으며, 행사 시작 전에 맛있는 찹쌀떡을 준비하여 아침 일찍 오느라 식사를 못한 하나가족들의 허기를 채워주었습니다.

작은 고사리 손도 사랑 나눔에 참여하여 부모님을 도와 열심히 김장을 담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매운 양념에 눈이 따갑기도 하였지만, 하나가족의 열성에 그 정도 매운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김장을 담구며 하나씩 맛을 보는 것 또한 김장의 작은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각 조의 참가자들은 어색했던 처음의 모습과는 달리 행사가 마쳐질 즈음에는 이내 친해져서 환한 얼굴로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이날 약 1,600 포기의 김장 김치가 만들어졌으며, 둥지청소년의 집, 벧엘의 집, 구룡마을 등 총 16곳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어 하나가족의 사랑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