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로 바로 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하나금융공익재단

은행사랑나눔 네트워크
2007년 7월 23일 월요일

은행사랑나눔 네트워크

하나사랑봉사단에서는 7월 20일(금), 전국은행연합회 및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하여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에 쌀과 모시메트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왔습니다.

동작관악적십자봉사관에서 관악구 지역 어르신 결연대상자 30여명을 모시고 생신잔치를 진행하였습니다. 관악구청장님과 대한적십자사 관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었으며, 레크레이션 및 춤사위 공연으로 흥이 나는 잔치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들을 위해 케익에 촛불을 켜고 컷팅식을 했으며, 예쁘게 포장해 놓은 생필품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또한 미리 준비한 맛있는 식사와 과일, 떡 등을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연신 고마워하시며 적십자봉사단과 하나사랑봉사단 직원들에게 이것저것 챙겨주셨습다.
식사를 마친 후 집에 돌아가시는 어르신들께 시원한 여름을 나실 수 있게 모시세트를 나눠드렸고, 거동이 불편하셔서 오지 못한 어르신들께는 직접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해 드렸습니다. 흑석4동과 상도4동, 사당1/4동에 직접 방문하여 쌀과 생필품을 전달해 드렸고, 말동무가 되어 드렸습니다.
집이 무너졌음에도 불구하고 고칠 여력이 없어, 이웃분이 마련해주신 임시 거처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을 보며 이런 열악한 환경속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알았고, 이런 분들을 위해서 더 만은 사랑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하나사랑봉사단 회원분들께 감사드리고 더 많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