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로 바로 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하나금융공익재단

맹성마을 어르신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2007년 7월 16일 월요일

맹성마을 어르신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하나금융공익재단에서는 7월 13일(금) ~ 15일(일) 일정으로, 전라남도 조도 맹성마을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 영정사진을 찍어드리고 왔습니다. 전라남도 조도는 진도군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도에 있는 팽목항에서 배로 30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조도·상조도·대마도 등 약 4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면으로, 대부분의 섬이 200m 이하의 산지를 이루고 있는 해안경치가 수려한 섬입니다.

장수 영정사진 찍어드리기는 외진 지역에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함으로서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2007년 하반기부터 연2회(여름, 겨울) 시행할 계획이며, 이번이 첫 행사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마을’이라는 사진 동호회 회원들께서 봉사활동에 동참해 주셔서, 촬영/메이크업/인화 등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주셔서 본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서부터 먼길 오느라 수고했다고 격려해주시며, 반갑게 맞아주셨으며, 어르신들께서는 오래간만에 곱게 차려 입으시고 촬영용 메이크업을 받으시면서 새색시처럼 수줍어 하셨습니다.

 

곱게 차려 입으시고, 메이크업을 받으시고 나서 사진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연신 고맙다는 말씀으로 촬영팀을 격려해 주셨고, 덕분에 촬영장 분위기는 화기애애한 가운데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촬영이 끝나고 평소에 사진을 찍을 기회가 거의 없으신 어르신들을 위하여 어르신이 살고 계시는 댁을 직접 방문하여 생활하시는 모습도 찍어드리고, 마을 곳곳에 풍경이 아름다운 곳에서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모습 또한 촬영해드렸습니다. 촬영이 끝나고 준비해간 프린터로 바로 출력을 하여 액자에 사진을 끼워 전달해드렸습니다. 비록 왕복 14시간이 넘는 먼 거리였지만, 어르신들의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모두들 기쁘고 보람된 마음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맹성마을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장수하세요~~!!